디코 글로벌 코딩학원 탐방

BydCOadviser

디코 글로벌 코딩학원 탐방

기자 / dCOadviser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은근히 코딩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네요. 이유가 무엇이고 어디서 배우는지 궁금해지네요. (주) 디자인코딩 | 디코 글로벌 코딩 두 공동대표가 말하는 코딩교육입니다.

‘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코딩이 인기를 모으고 있을까요?’ 그건, 바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컴퓨터 게임과 연관이 있습니다. 바로 이 게임이 코딩으로 만들어 졌다는 겁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직접 게임을 만들어 다른 또래들과 뽐내고 자랑하며 함께 즐기는 친구들이 많아졌다는 거예요. 하지만, 이런 상황을 나쁘게만 볼 수 없다는 겁니다. 세계적으로 크게 성공한 사업가 빌 게이츠도 어렸을 때 ‘틱택토’라는 게임을 만들었다고 말한 것처럼, 어른들은 예전에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단순한 게임이 아닌, 지금껏 없었던 ‘코딩’이라는 새로운 교육이라는 거예요. 이것이 바로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미래를 위한 교육이랍니다.

‘우리 아이들을 공부만 잘하는 아이들로 만들고 싶은가요?’ 아님, ‘돈 잘 버는 스마트한 아이로 키울 건가요?’ 4차 산업혁명시대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는 판단을 해야 할 때입니다.

이젠, 코딩을 어떻게 배우냐는 건데요. 먼저, 교육의 본질이 바뀌어 더 이상 암기식의 교육으로는 사회에서 그 활용도가 없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수라는 겁니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서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디자인 싱킹’을 수용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디자인 사고+싱킹’과정이 포함된 제대로 된 코딩 학원이 생겼답니다. 뉴욕 Pratt 김영훈 산업 디자이너와 LG 출신 ICT 전문가 고지현이 함께 하는 [디코 글로벌 코딩]입니다.

[디코 대표 학생 소개]

삼성 주니어SW창작대회 2018-2017 연속 특별상과 결선에 진출한 디코 고윤서 학생은 2019년 삼성 주최 측의 특별 초청 강연도 하였네요. (*초/중학교 코딩 창작활동으로 디지털미디어고 합격해서 지금은 너무도 멋진 고2 학생이랍니다^^~)

다음은 글로벌SW공모대전 장려상과 삼성 주니어SW창작대회 2018 본선진출 한 디코 팀(문*서, 김*현, 황*서 학생들)의 수상실적입니다. 이 친구들은 YTN 사이언스 방송까지 출연 했네요^^~

[디코 대표 활동 소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2019-2017 3년 연속 미국, 일본과 독일 등 메이커 페어 참여하고 인정받은 디코 글로벌 코딩은 전 세계와 함께합니다.

[2020 dCOF | 디코 코딩 페스티벌 개최]

현재 공교육과 사교육에서 경험하기 힘든 ‘코딩 페스티벌’이라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구상하여 해마다 개최되는 교육 페스티벌입니다. 학생들이 주최가 되어 스스로 창작하여 만든 코딩을 발표하는 행사로 매우 유익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디코 글로벌 코딩 학원 전경]

디코 글로벌 코딩 | 문의 | 031.786.0186

About the author

dCOadviser administrator

디코영재학원 | 디자인+코딩으로 영재를 키운다 | 코딩 교육 전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