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Coding?

BydCOadviser

What’s Coding?

 

[디코영재학원]의 “영재로 키우기 프로젝트”

 

일찍이 잡스, 빌 게이츠나 버락 오바마와 같은 앞선 지식인들이 얘기한 것과 같이 코딩이라는 새로운 언어를 몰라서는 미래를 살아갈 수 없습니다. 30~40대 세대만 하더라도 과거에는 스마트폰의 존재도 몰랐을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것 없이는 한시도 버틸 수 없듯이 가까운 미래엔 ‘코딩’이 그러합니다. 지금, 우리 자녀들이 바로 그 ‘코딩세대’인 것입니다. 미래에서 코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코딩교육?’ 어디서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잘 모르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코딩은 단순히 ‘소프트웨어를 배워서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공부인가?’라고 생각하기 일 수입니다. 그런데, 왜?, 세계 선진국들은 앞 다투며 코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교육에서 한결같이 ‘코딩’을 정규과목으로 편성했을까 입니다. 코딩을 배운다는 것이 컴퓨터를 배운다는 뜻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이과와 문과계열 구분 없이 모든 학생들이 대상이라는 것입니다. 코딩교육은 소프트웨어만을 다루는 일반적인 컴퓨터교육과는 명확하게 다릅니다.

과거의 연산/암기능력을 위한 맹목적인 주산/암산/속기학원 등의 교육방식은 이미 낡은 교육방식이 된 지 오래입니다. 창의력을 키우려고 보내는 기존 아동미술학원은 제한적인 콘텐츠로 인해 이미 한계에 부딪쳤습니다. ‘4차 혁명시대’를 준비하는 세대에게는, 보다 미래지향적인 첨단교육방식이 필요합니다.

코딩교육이란? 컴퓨팅 언어를 도구로 알고리즘 교육방식에서 문제해결, 논리적 사고, 논술 그리고 발표와 같은 능력들을 키우는 동시에 디자인씽킹으로 창의력, 암기력, 연산능력과 집중력을 함께 발전시켜서 미래에 알 맞는 영재로 키우는 교육입니다.

About the author

dCOadviser administrator

디코영재학원 | 디자인+코딩으로 영재를 키운다 | 코딩 교육 전문

error: Content is protected !!